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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엑셀

엑셀문서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

엑셀문서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


엑셀로 작업한 문서를 다른 사람이 열어볼 수 없게 혹은 수정할 수 없도록 엑셀문서에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 문서 암호 설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엑셀문서 암호 설정 

  • 읽기 암호
  • 쓰기 암호

엑셀문서에 암호설정하는 방법과 각 설정에 따른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엑셀 문서 암호 설정방법 



▲ 암호를 설정할 문서를 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어야 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은 파일을 선택 


▲ 왼쪽 메뉴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선택 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엑셀 다른이름으로 저장 단축키 : F12



▲ 다른이름으로 저장 화면에서 엑셀문서 암호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도구 

일반옵션



▲ 일반 옵션 화면이 나오면 열기 암호, 쓰기 암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엑셀문서 암호설정별 차이


열기암호설정 - 열기암호 O /쓰기암호 X

문서를 열때 암호 입력 요구

암호를 모르면 엑셀문서를 열 수 없습니다.

암호 입력시 편집 가능


쓰기 암호만 설정 - 열기암호 X /쓰기암호 O

문서를 열때 암호 입력 요구

암호를 모를 시 읽기전용으로 열 수 있습니다. 

암호 입력시 편집 가능


열기암호, 쓰기암호 설정 - 열기암호 O /쓰기암호 O

문서를 열때 암호 입력 요구

열기암호만 아는 경우 읽기 전용으로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편집을 하려면 쓰기암호도 알아야 합니다. 


열기암호, 쓰기암호를 모두 입력하고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 암호 확인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열기 암호를 다시 입력



▲ 마찬가지로 쓰기암호를 다시 입력



▲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암호설정을 한 엑셀문서를 열어보겠습니다. 



▲ 'OOO.xlsx'은(는) 보호되어 있습니다. 메세지가 표시되면 읽기 암호를 입력합니다. 



▲ 'OOO.xlsx'은(는) 다음 사용자에 의해 예약되었습니다. 는 쓰기 암호에 관한 메세지 입니다. 

쓰기 암호를 입력하면 편집가능한 상태로 엑셀문서가 열립니다. 


왼쪽 아래의 읽기 전용을 클릭하면 편집불가능한 엑셀문서가 열립니다. 


엑셀문서 암호설정별 차이를 알면 각각의 사용자 권한에 맞게 문서를 관리할 수 잇습니다. 


엑셀문서 암호해제 방법 


암호해제는 우선 암호를 아는 파일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 암호해제할 엑셀파일을 엽니다. 

암호해제는 다른 이름 저장에서 도구-> 일반옵션 선택



▲ 암호를 삭제 후 확인, 저장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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