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문서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
엑셀로 작업한 문서를 다른 사람이 열어볼 수 없게 혹은 수정할 수 없도록 엑셀문서에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 문서 암호 설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엑셀문서 암호 설정
- 읽기 암호
- 쓰기 암호
엑셀문서에 암호설정하는 방법과 각 설정에 따른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엑셀 문서 암호 설정방법
▲ 왼쪽 메뉴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선택 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엑셀 다른이름으로 저장 단축키 : F12
▲ 다른이름으로 저장 화면에서 엑셀문서 암호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도구
② 일반옵션
▲ 일반 옵션 화면이 나오면 열기 암호, 쓰기 암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엑셀문서 암호설정별 차이
열기암호설정 - 열기암호 O /쓰기암호 X
문서를 열때 암호 입력 요구
암호를 모르면 엑셀문서를 열 수 없습니다.
암호 입력시 편집 가능
쓰기 암호만 설정 - 열기암호 X /쓰기암호 O
문서를 열때 암호 입력 요구
암호를 모를 시 읽기전용으로 열 수 있습니다.
암호 입력시 편집 가능
열기암호, 쓰기암호 설정 - 열기암호 O /쓰기암호 O
문서를 열때 암호 입력 요구
열기암호만 아는 경우 읽기 전용으로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편집을 하려면 쓰기암호도 알아야 합니다.
열기암호, 쓰기암호를 모두 입력하고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 암호 확인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열기 암호를 다시 입력
▲ 마찬가지로 쓰기암호를 다시 입력
▲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암호설정을 한 엑셀문서를 열어보겠습니다.
▲ 'OOO.xlsx'은(는) 보호되어 있습니다. 메세지가 표시되면 읽기 암호를 입력합니다.
▲ 'OOO.xlsx'은(는) 다음 사용자에 의해 예약되었습니다. 는 쓰기 암호에 관한 메세지 입니다.
쓰기 암호를 입력하면 편집가능한 상태로 엑셀문서가 열립니다.
왼쪽 아래의 읽기 전용을 클릭하면 편집불가능한 엑셀문서가 열립니다.
엑셀문서 암호설정별 차이를 알면 각각의 사용자 권한에 맞게 문서를 관리할 수 잇습니다.
엑셀문서 암호해제 방법
암호해제는 우선 암호를 아는 파일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 암호해제할 엑셀파일을 엽니다.
암호해제는 다른 이름 저장에서 도구-> 일반옵션 선택
▲ 암호를 삭제 후 확인, 저장 하면 됩니다.
'오피스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과 예제 (0) | 2016.12.21 |
---|---|
엑셀 다른이름으로 저장 단축키 사용법 (0) | 2016.12.17 |
엑셀 공유위반으로 인한 저장오류 해결방법 (0) | 2016.12.16 |
엑셀 제목 반복 고정 인쇄 방법 (0) | 2016.12.13 |
엑셀 캡쳐 사용법 2가지 (스크린샷) (0) | 2016.1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