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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엑셀

엑셀 캡쳐 사용법 2가지 (스크린샷)

엑셀 캡쳐 사용법 2가지 (스크린샷)


엑셀로 문서 작성시 이미지를 캡쳐해서 첨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엑셀 내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고 시간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엑셀 캡쳐(스크린샷) 기능 두가지


엑셀 캡쳐/스크린샷 실행하기 



▲ 엑셀 스크린샷(캡쳐) 기능은 삽입 -> 스크린샷(일러스트) 에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창 이라고 표시되어있고 

의 빨간 네모안에 표시되는 창은 현재 PC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 화면입니다. 

현재 워드, 인터넷 익스플로러, 엑셀이 실행중입니다. 

이중 첫 번째의 워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 실행되고 있는 워드프로그램의 전체화면이 캡쳐되어 엑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런식으로 실행프로그램의 전체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스크린샷 일부영역만 캡쳐하기


보통 첨부할 때에는 화면이 크기도 하고 필요한 부분만 캡쳐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화면의 일부만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역 캡쳐는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아닌 현재 모니터에 열려있는 (작업중인 엑셀 제외) 화면에서 일부의 영역을 선택하여 캡쳐하는 방식입니다. 



▲ 삽입-> 스크린샷 -> 화면캡쳐




▲ 화면캡쳐를 선택하면 위 화면과 같이 모니터 화면이 뿌옇게 표시됩니다. 


1. 캡쳐를 시작할 지점을 마우스로 클릭 드래그 시작①

2. 캡쳐를 끝낼 지점까지 드래그 


위 화면은 ① -> 드래그



▲ 엑셀 화면에 마우스로 드래그한 일부영역만 캡쳐되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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