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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워드

MS 워드 들여쓰기 방법 및 단축키

글쓰기를 할 때 문단의 첫글 자는 한 칸 띄고 쓰기해야합니다. 

이 것을 MS워드에서는 들여쓰기로 표현합니다. 


MS 워드 들여쓰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S 워드 들여쓰기 방법 및 단축키


MS 워드로 문서를 작성할 때 문장을 쓰면서 들여쓰기를 일일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서를 다 작성 후 들여쓰기를 일괄적용할 수 있습니다. 



▲ 워드 문서에서 들여쓰기를 적용할 부분을 선택합니다. 

전체 선택을 단축키 Ctrl + A 


선택 후 위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홈 탭의 단락 오른쪽 아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Alt -> H -> P->G 를 차례로 눌러도 설정화면이 표시됩니다. 



▲ 단락 설정화면이 표시되었습니다. 두 번째 메뉴에 보시면 들여쓰기가 있습니다. 


단락중 들여쓰기 할 부분을 선택합니다. 첫줄(S)를 선택해 보면 없음, 첫줄 둘째 줄 이하 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MS 워드 들여쓰기 - 단락 전체 들여쓰기



차이를 보기위해 위 단락만 선택해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들여쓰기 메뉴의 왼쪽(L) 1글자 를 바꾸면 바꾼만큼 단락 전체가 들여쓰기 됩니다. 








MS 워드 들여쓰기 - 첫 줄만 들여쓰기




▲ 첫 줄만 들여쓰기 설정을 위해서는 들여쓰기의 왼쪽,오른쪽은 그냥 두고 오른쪽의 첫 줄 부분을 설정합니다.


첫 줄, 값 1글자 : 1글자 만큼 첫 줄을 들여쓰기 한다는 의미입니다. 



MS 워드 들여쓰기 - 둘째 줄 이하 




▲ 첫 줄은 그대로 두고 둘째 줄 이하를 들여쓰기 하는 설정입니다. 


둘째 줄 이하 / 1글자 : 1글자 만큼 둘째 줄 이하를 들여쓰기 합니다. 


MS 워드 들여쓰기 - 단락 전체를 들여쓰고 첫 줄은 1글자 더 들여쓰기


▲ 단락 전체가 1 글자 만큼 들여쓰기 되고 단락의 첫 글자는 1글자만큼 더 들여쓰기가 되었습니다. 


왼쪽 1글자/ 첫 줄 / 1 글자 


MS 워드 들여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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