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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드라이브/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스프레드시트 SUM, AVERAGE 함수 사용하기 합계, 평균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해서 합계를 구하는 SUM, 평균을 구하는 AVERAGE 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엑셀과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함수를 사용할 때는 직접 셀에 함수를 입력해 주시는 방법과  버튼을 클릭해서 함수를 선택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직접 입력해 보겠습니다. 


합계를 표시할 셀에 직접 =sum(B4:D4) 라고 적어 주셔도 되고 

=sum( 까지 입력후 합을 구할 셀들을 드래그로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엔터를 치시면 합계가 나옵니다. 




두번 째 방법으로 오른쪽의 버튼을 클릭해 보시면 함수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SUM함수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셀에 =SUM() 함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커서가 =SUM()의 괄호안에 커서가 있으니 그 상태에서 합계를 구할 셀을 드래그 하시고 엔터를 치시면 합계가 나옵니다. 


밑의 셀에도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 위 그림와 같이 총점이 보이면 이제 박아영과 이미영의 합계도 구해야 하는데요.

F4셀을 클릭후 다시 빨간 점 부위에 클릭후 화살표까지 같은 함수가 적용됩니다.


아래와 같이 함계가 나오게 됩니다. 

각 셀을 클릭해 보시면 같은 함수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합계를 구하는 SUM 함수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또, 평균을 구하는 함수 AVERAGE(값1[값2, ...])가 있습니다. 


SUM 함수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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