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설정&해제 방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설정&해제 방법


혼자만 작업하는 컴퓨터일 경우에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내가 사용한 최근항목이 표시되는 것은 조금 꺼려지는 일이기도 합니다.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 최근항목을 표시, 비표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설정 열기




윈도우키 클릭 후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윈도우 설정





윈도우 설정화면이 표시되면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설정, 해제하기




왼쪽 항목중 시작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오른쪽에서 시작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 아래의 켬을 클릭해 끔으로 바꿔줍니다. 


작업표시줄 최근항목을 끔으로 설정하면 최근까지 표시되는 최근항목이 비표시 되고, 다시 켬으로 해도 이전까지 표시되던 최근항목은 표시되지 않고 켬 이후로 사용한 최근항목만 표시됩니다. 


즉, 공용컴퓨터 사용 후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비표시 설정으로 최근항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 고정 방법  (0) 2018.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