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폰 기능

아이폰 음성메모/녹음파일 옮기기

아이폰에서 제공되는 기본 어플 중 음성메모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음성을 녹음해 저장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이 음성메모 녹음파일을 옮기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사진파일같은 경우에는 USB처럼 케이블연결만으로 옮길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 -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음성메모는 케이블로 옮겨지지 않고 아이튠즈를 이용해서도 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녹음파일 옮기기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두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일로 아이폰 음성메모/녹음파일 옮기기 


음성메모 어플을 열면 위와 같이 화면이 보입니다. 녹음된 리스트 중 옮길 파일을 선택합니다. 

제가 옮길 음성메모 파일명은 새로운 녹음 입니다. 

그럼 위 오른쪽 화면과 같이 표시가 되는데 왼쪽의 버튼을 터치하면 음성메모/녹음파일을 외부로 보내기하는 메뉴가 표됩니다. 


 위 왼쪽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Mail , 메모에 추가 기타 가 있습니다. 

이중 메일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메일보내기 화면이 나오고 음성 메모가 자동첨부되어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녹음 파일 옮기기 다른 어플로 보내기 추가방법 

 메일과 메모에 추가만 표시되어있었습니다. 기타를 선택하면 위 오른쪽 화면이 나타납니다. 음성메모/녹음파일 옮기기가 가능한 어플이 표시됩니다.

 동작의 어플을 추가하면 음성메모/녹음파일 보내기를 터치했을 때 리스트에 메일, 메모추가 외에 추가한 어플이 표시됩니다. 


 구글드라이브로 아이폰 음성메모/녹음파일 옮기기 

 구글드라이브에 아이폰 음성메모/녹음파일 옮기기 방법입니다. 추가한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위 화면이 표시됩니다. 

1번은 구글드라이브 계정입니다. 보낼 구글 드라이브 계정이 아니라면 1을 선택해 계정변경을 하시고 구글 계정을 맞게 선택하셨다면 2번을 선택합니다. 

 내 구글드라이브의 폴더들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위치를 선택후 오른쪽 아래의 여기에 저장을 선택합니다. 

 완료 메세지가 표시되고 구글드라이브에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오른쪽의 구글 드라이브에 표시된 음성메모/음성파일입니다. 

구글드라이브에 옮기기를 하시면 PC용 구글드라이브를 설치해 두셨다면 PC에도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어서 PC에 음성메모를 옮기기에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해 두셨다면 카카오톡으로 보내기를 하신후 PC에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통해 음성메모 보내기를 하시는 것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댓글